안성 일죽초등학교 (숲속교실)

2022-07-30
조회수 431


안성 일죽초등학교.숲속교실.그린스쿨 .농촌진흥청 과 그린스쿨 사업이 시범사업과 보급사업 이 이제 5년차에 접어 들었습니다. 학교에 자연이 들어오면 아이들의 성장과정에서 달라지는 부분들이 어떤것이 있을 까요?




하루의 일상속에서 대부분을 실내에서 생활을 하게 되는데요.실내에 식물이 가득 하고 자연이 살아서 숨쉬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아이들은 어떤것을 배울까요.



자연의 숨쉬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반려식물로 만날때 아이들에게 정서적으로 어떤 영향을 줄까요.



숲속교실에서 항상 놀면서 만날수 있는 자연. 놀이와 함께할수 있는 자연. 식물이 건강하게 자라는 만큼 아이들도 건강 하게 자라길 기대해 봅니다.



여기 숲속교실에서 아이들이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창의력에 도움이 되다는 자연속에서 아이에게서 어떤 창의력이 나올지 궁금해 집니다.



자연의 힘은 대단한거 같아요. 공간속에 활력과 에너지를 넣어 주니까요. 생동감이 느껴지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모든것의 즐거움속에 걱정도 생기죠. 식물  350본. 도대제저 많은 식물을 어떻게 키운 다는 건지. 걱정이 앞서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 모든걱정 바이오월허니 에 맡겨 주세요. 자동화 시스템으로 물주는 걱정끝. 스스로 알아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바이오월허니.스마트가든 이니까.



이제 자연을 즐기기만 하세요~



식물의 구성은 공기정화식물 의 대표 주자들만 있어요. 홍콩야자,칼라홍콩,콩고,페페로미아,팔손이,소라칼라,맛상게니아,안시리움,천냥금 이 공기정화능력을 발휘 할 겁니다.


거기에 뿌리에 바람을 넣어 공기정화능력을 일반화분보다   7배의 공기정화 능력까지.




아이들이 자연을 통해서 치유하고 건강하게 잘 성장하길 기대해 봅니다.



설치전후의 모습을 비교해 보고 살아 있는 자연의 생명력에 감사 하게 되네요.



궁금하면

       https://youtube.com/shorts/4y5Th2d2Hhg?feature=share


                      ♻️  유튜브 시청하기